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학습 전문가 양성과정 ‘AI TUTOR’2기 운영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인공지능 학습 전문가’양성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오는 3월부터 인공지능 학습 전문가 양성 과정인 ‘AI TUTOR’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AI TUTOR 양성과정은 강원센터가 지난해 9월부터 국내 최초로 실시한 실습중심의 인공지능 학습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오는 3월부터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한 실무자들이 인공지능 업계 트렌드와 기초 이론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엔진 실습까지 강의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후반에 개최되는 챗봇 메이커톤을 통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챗봇을 개발해봄으로써 스스로 교육성과를 확인하는 경험도 할 수 있다.
※ 챗봇(Chatbot) : 일명 ‘채팅하는 로봇’으로 사용자가 별도로 웹사이트나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인공지능과 대화하듯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

AI TUTOR 2기는 3월부터 7월까지 총 5개월간 진행되며 심화과정인 Virtual Assistant Master(이하 VA Master) 코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 VA Master란 인간을 대신해 상담하는 인공지능을 관리하는 사람.
 
AI TUTOR 2기 과정은 총 30명을 모집하며, 인공지능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2월 15일부터 강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지난 해 강원센터에서 AI TUTOR 1기를 수료한 16명 중 9명이 인공지능 관련 산업체에 취업을 했다.”며 “강원센터는 AI TUTOR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