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청소년 메이커 교육 참가자 모집

메이커 교육 확산 및 창의적 사고 증진을 위한 교육 실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중앙일보 청소년 매체 TONG, 소년중앙, 메이커교육실천협회(회장 이지선 숙명여대 교수)와 함께 올바른 메이커 교육 확산을 위한 ‘청소년 메이커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이커 교육은 아이들에게 무언가를 만드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자신감과 창의력을 키우고, 나아가 과학기술과 수학, 예술에 대한 관심을 촉발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메이커 교육의 모집 분야는 ‘영 메이커 프로젝트’와 ‘영 메이커 연구소’이며 참여자들은 오는 7월에 열릴 ‘미니 메이커 페어’를 통해 각자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영 메이커 프로젝트는 '아이들에게 일주일에 3시간씩 메이커가 되는 시간을 주자.'라는 취지로 매주 토요일 지역별 영 메이커 교실에 모여 활동하는 프로젝트다.
 
영 메이커 교실은 강원센터 외에도 경기, 서울, 대구 등 총 9곳에서 시행하며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16주로 초등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 메이커 문화 조성을 위한 영 메이커 연구소는 메이커 활동을 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학교 동아리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2월 19일까지 이메일 접수(sojoong@joongang.co.kr)로 신청이 가능하다.

※ 영 메이커 프로젝트 모집 안내
 - 응모방법 : 프로젝트 이름, 만드는 이유, 만드는 방법을 적은 프로젝트 기획서(양식 제한 없음)와 이름·학교·학년·연락처·희망지역(거점 교실 표 참조)을 적어 이메일 접수
 - 응모자격 :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생까지
 - 응모마감 : 2월 19일 자정
 - 교육기간 : 3월 4일~6월 17일(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
             ※ 2월 25일 토요일 오전 10시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진행
 - 참가자발표 : 2월 21일 참가자 개별안내
 
※ 영 메이커 연구소 모집 안내
 - 응모방법 : 프로젝트 실행 계획서(양식 제한 없음)와 함께 희망지역(지역별 거점 교실)·학교명·동아리명·인원·    대표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적어 이메일 접수
 - 응모자격 : 메이커 활동을 하는 고등학생
 - 응모마감 : 2월 19일 자정
 - 참가자발표 : 2월 21일 참가자 개별안내
 
연구원들은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드론·코딩 등 다양한 분야 메이커 전문가의 멘토링과 IBM코리아(창의력 교육), AUTODESK(3D 프린터 모델링 프로그램 교육) 등 관련 기업의 교육 후원을 받을 수 있다.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최근 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융성하는 교육으로 주목 받고 있는 메이커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