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네이버, 보육기업 단계별 성장 지원을 위한 공모전 개최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의 공모전 --제 2회 스타트업 리그 by NAVER’ 진행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와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센터 내 우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 2회 스타트업 리그 by NAVE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동안 발굴ㆍ육성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강원 패밀리’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지원 및 상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 리그 by NAVER’는 스마트강원 패밀리를 위해 네이버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 단계별 사업자금을 지원하고 경쟁을 통한 동기를 부여하는 공모전 형태로 운영된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진행성장 단계별 2개의 리그로 운영되며 리그별 2팀씩 선발하여 총 4팀에게 창업 및 사업 자금을 지원한다.

 

현재 K-CROWD(https://kcrowd.kr/project/27378)를 통해 1월 26일까지 리그별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Challenge 리그’는 개인 창업자 또는 시제품 제작 단계의 개인 및 법인창업자를 대상으로, ‘Impact 리그’는 시제품 제작을 완료하고 시연이 가능한 개인 및 법인창업자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받고 있다.

 

공모전 입상 팀들에게는 총 상금 5천만 원을 지원하며 네이버의 스타트업 상생 패키지인 Npac 추천 등 강원센터 및 네이버의 연계 관리를 지원한다.

 

한편, 지난 6월 라운드에 선정된 4개 팀 중 Challenge 리그에서 1등한 스마트헬멧 개발 업체 ‘아이시클’(대표 이준)은 지원 이후 중국 광동 소재의 제조사와 스마트 헬멧용 냉각 모듈 시제품 생산을 완료하고 17년도 상반기에 제품 판매를 앞두고 있다.

 

Impact 리그에서 1등한 3D 장기 모형 제작 업체 ‘메디컬 아이피(주)’(대표 박상준)는 지원 이후 의료용 3D 프린팅을 위한 영상처리 SW 메딥(MEDIP)을 출시하였으며 TIPS 글로벌 프로그램에 선정, 독일 MEDICA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중소기업청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 ​우수기술을 갖고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여 투자하는 방식의 글로벌 선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

*독일 MEDICA :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의료 분야 최대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센터가 발굴하고 육성한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스타트업 리그와 같은 사업화 자금 마련 및 지원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며 “센터를 통해 성장한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과 투자 유치 성공을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제공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