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6 스마트강원 컨퍼런스’ 개최

12월 13일(화)~14일(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
강원센터 창업지원 성과 공유 및 스타트업 교류의 장 마련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센터’)는 12월 13일과 14일 2일간 강원센터에서 ‘2016 스마트강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강원센터의 2016년 창업지원 성과발표와 보육기업 제품 전시, 스타트업 트렌드 공유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퍼런스 첫째 날인 13일에는 사람북닷컴의 박세인 대표, 커피라디오의 김기일 대표 등 청년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고벤처포럼 고영하 회장의 ‘평생 한 번은 창업해야 하는 시대’라는 주제강연과 함께 강원 린스타트업 창업 공모전 데모데이와 시상식, 글로벌 벤처창업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순서로는 강원센터의 보육기업 커뮤니티인 ‘스마트강원패밀리’ 상호 교류의 장인 ‘스마트강원패밀리 네트워킹데이’가 마련되어 있다.

 

스마트강원패밀리 네트워킹데이에서는 강원센터 보육기업인 미디어캐스트의 이승택 대표, 아이티스타일의 이성준 대표, 제로파운더스의 정한나 대표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청년창업가 토크콘서트, 명사강연, 공모전 데모데이 등이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스타트업 관련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강원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총결산으로서 그간 강원센터와 함께 성장한 보육기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2017년에도 우수 스타트업 발굴뿐만 아니라 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제공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