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투자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 크라우드펀딩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총회 개최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회장 고용기)가 11월 24일 오픈트레이드 본사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현황을 논의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총회에는 오마이컴퍼니, 인크, 와디즈, 메이크스타, 펀딩포유 등 전업 크라우드펀딩 기업 소속 10명의 임직원이 참석하였으며 2016년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변화와 성과를 짚어보고 향후 크라우드펀딩 업계 전체의 건강한 동반성장을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가 본격적인 성장국면에 들어선 한국 크라우드펀딩 시장에 발맞추어 업계를 대표하는 협의체로서 현재 명칭을 추후 ‘협회’로 전환하기로 합의하고 이를 위한 추진사항들이 구체적으로 논의되었다. 

고용기 협의회장(오픈트레이드 대표)은 “한국 크라우드펀딩시장은 11월 13일에 문을 연 SKM(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 출범과 함께 새로운 투자와 회수의 시장으로서 자리를 잡았으며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는 이와 발맞추어 업계의 건강한 동반성장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는 한국의 크라우드펀딩기업들을 대표하는 협의체로서 20개 이상의 크라우드펀딩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다. 2017년부터는 협회로서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성장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오픈트레이드 소개 

오픈트레이드는 지분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서 엔젤투자와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펀딩포털이다.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 간에 ‘지속적인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투자유치가 달성되는 플랫폼을 제공하자’는 철학으로 시작되었다. 오픈트레이드의 ‘온라인 소통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기업과 투자자 간 신뢰를 쌓아가며 유망한 창업 기업이 다수의 엔젤투자자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필요한 ‘타임라인’ 형식의 기업공시, 멘토링, 그룹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업 간 협업, 투자자와의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다.

출처: 오픈트레이드
웹사이트: http://otrade.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