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젝트' 1호 '마이페어' 선정


사진 : 왼쪽 첫번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왼쪽부터 네번째 마이페어 김현화 대표, 오른쪽 마지막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해외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마이페어’에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했다고 21일 밝혔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박람회는 축소되었으나 온라인 박람회는 급성장세다. 마이페어는 글로벌 숙박 예약 플랫폼인 호텔스닷컴처럼 박람회 부스 참가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웹서비스다. 아직 주도하는 플레이어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이다. 마이페어가 호핀(Hopin) 같은 글로벌 기업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되어 투자했다”라고 밝혔다.


마이페어는 박람회 참가 등 해외로 진출해 높은 성과를 내기를 원하지만 전문인력과 비용, 시간이 부족한 국내 기업들의 문제 해결에 나선 업계 선두주자다. 전세계 박람회 데이터가 집약된 독보적인 마이페어 플랫폼과 차별화된 박람회 참가 솔루션이 투자를 결정하게 된 이유다.


2018년 설립한 마이페어는 해외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국내 기업 회원 약 4,000개 사가 마이페어를 이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 1,300여 개 이상의 박람회와 제휴를 맺고 지속적으로 박람회 부스 예약플랫폼으로 사업을 확대 중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박람회 참가 방법과 해외 박람회 정보 탐색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들을 위해 전 세계 국가별, 산업군별 박람회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마이페어 플랫폼은 박람회 정보를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부스 예약부터 인테리어, 운송, 통번역, 각종 서류작성 등 참가에 필요한 원스톱 박람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참가기업의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기업의 박람회 참가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참가 업무 지원 시스템, 박람회 온 택트 참가 솔루션,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성과 분석 솔루션, 박람회 매칭 솔루션 등을 개발하여 다방면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김현화 마이페어 대표는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박람회 부스 예약 자동화 시스템 API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오프라인 박람회, 하이브리드 박람회, 리모트 부스(온오프라인믹스) 등 다양한 경로로 박람회에 참가하거나 해외바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솔루션의 고도화와 플랫폼 확장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매년 15개 스타트업에 대한 신규투자 후 팁스 선정을 지원하고 유의미한 성과지표와 성장 실적이 나올 경우 추가 후속투자와 지원을 통해 아기 유니콘 기업을 집중 선발 투자 육성할 계획이다.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서 마이페어를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