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6 (금)

스타트업

리턴제로, 점술 상담 앱 '천명'에 음성 AI 기반 통화 내용 텍스트 보기 기능 지원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를 운영 중인 인공지능 스타트업 리턴제로는 프리미엄 점술 상담 서비스 ‘천명’을 운영하는 천명앤컴퍼니와 협력해 전화 상담 내용을 채팅처럼 보여주는 기능을 천명 앱 내에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천명앤컴퍼니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신점, 사주, 타로 등 운세 상담을 중개하는 O2O 플랫폼 '천명'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해 3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TIPS 과제를 통해 오프라인 점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사용자 경험(UX)과 만족도를 높이는 기술을 개발하고, 결제 전환율 향상을 목표로 공급자와 소비자 프로필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모델 및 AI 기반의 개인화된 추천 모델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국내 비대면 점술 상담 서비스의 편의성 향상과 고도화를 위해 힘을 모았다. 천명앤컴퍼니는 천명 앱 내에 상담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으며, 리턴제로는 AI전화 비토를 운영하며 축적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해진 통화 음성 인식 및 텍스트 변환 기능이 천명 앱에서도 잘 구현될 수 있도록 AI 음성인식 기술을 API 형태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천명 앱 내 ‘다시 듣기’ 기능이 도입되면서, 서비스 이용 고객들은 통화 내용을 재 청취할 수 있음은 물론 채팅처럼 구현된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상담 시 나눈 대화를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비대면 점술 상담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신규 기능 업데이트는 장시간 통화를 통한 정보 전달과 해당 내용을 재차 확인하고 싶은 이용자 니즈가 매우 높은 점술 상담 서비스 특성과 맞물려 고객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천명앤컴퍼니 전재현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AI 음성인식 기술력을 보유한 리턴제로와의 협력으로 보다 차별화된 비대면 사주 상담 서비스를 제공드릴 수 있게 됐다”며 “언제 어디서든 상담 내용을 다시 듣고 텍스트로도 확인하실 수 있는 ‘다시 듣기’ 기능을 통해 고객분들이 임인년 새해를 더욱 잘 대비하고 맞이하실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참솔 리턴제로 대표는 “양사의 이번 협력으로 ‘천명’ 고객분들이 더욱 수준 높은 프리미엄 점술 상담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일상 속 편의와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들이 리턴제로의 독보적인 AI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더욱 고도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