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6 (일)

투자

인터렉티브 코딩교육 서비스 ‘코드모스’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credit : 로지브라더스


온라인 코딩 교육 솔루션 ‘코드모스‘운영사인 로지브라더스가 라구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 현재 누적 학습자 100만 명을 돌파한 코드모스는 코딩을 처음 시작하고 접하는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인 컴퓨팅 사고력(CT)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성된 코딩 교육 솔루션으로, EBS, 웅진, 아이스크림에듀, 창의교육재단 등 국내 공/사 대표 교육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그 효과성을 이미 검증받은 바 있다.


코드모스는 코딩의 핵심 개념과 컴퓨팅 사고력을 단계적으로 배우는 과정, 배운 개념을 활용해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는 메이커 과정, 프로그래밍의 핵심인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과정 등 다채로운 코딩 학습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자녀의 학습 현황과 성장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학습 리포트를 월 단위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크게 제한된 상황에서, 100%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코드모스만의 몰입도 높은 인터렉티브 코딩 학습 콘텐츠와 수억 건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학습 지원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습자가 자기 주도적으로 코딩 학습을 쉽고 재미있게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았다.  


이번 투자를 이끈 라구나 인베스트먼트의 박영호 대표는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논리적 사고력 증진을 위한 코딩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장 상황에 아동과 초등학생들이 게임화된 콘텐츠를 통해 즐기면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코드모스 솔루션에 매료되어 투자하게 되었다. “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로지브라더스 노상민 대표는 “아동-초등(K-6) 때 형성되는 문제 해결적 사고가 그들의 미래를 좌우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이 시기의 아이들이 코딩을 통해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교육 공간으로 발전해 나갈 것” 이라며 “. 디지털 네이티브 자녀를 둔 전 세계 학부모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 서비스로 자리 잡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코드모스 :  https://codmos.i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