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1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육성사업 실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예비창업가 및 사업자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2020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강원권 특화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 단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발굴 단계인 공모전에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기 창업자를 초기 창업/성장 창업* 단계의 2-Track으로 구분하여 트랙별 10팀씩 총 2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총 500만 원 규모의 시상금(품)이 지급되며 8월 말까지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사업 방향 설정, 투자 IR 교육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집중 보육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모델 검증 과정을 거치고, 시제품 제작 및 디자인 개선 등 사업화 지원금으로 팀당 최대 2천만 원이 차등 지원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공공의료 빅데이터 제공과 관련 교육 및 멘토링을,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인증 관련 테스트베드 활용 및 멘토링을, ‘강원테크노파크’는 후속 사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9월에 예정된 최종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 팀에게는 강원혁신센터, VC, 대기업 등 투자 연계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올해는 정부의 강원권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 자유특구 지정과 원주지역의 관련 산업단지 조성계획 등에 힘입어 더욱더 많은 디지털 헬스케어에 특화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전의 접수 마감일은 3월 2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2년간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사업으로 도내·외 19개 팀을 지원하여 △신규 창업 4개사, △매출 26.9억, △신규고용 30명, △투자유치 37.8억 등의 성과를 창출하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