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30 (화)

스타트업 이벤트

아르콘 스타트업캠퍼스, OZ이노베이션랩 6기 파이널 PT 개최


사진 :  OZ이노베이션랩6기 해단식

사진제공 : 아르콘


아르콘이 운영하는 스타트업캠퍼스는 OZ이노베이션랩 6기 교육 참가자들이 교육과정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의 파이널 PT를 25일 스타트업캠퍼스 1층 콘퍼런스홀에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아르콘은 예비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고도화에 초점을 맞춘 OZ이노베이션랩 6기 과정을 4월부터 7월까지 16주 동안 운영했다. 교육은 사업계획의 수립부터 인공지능 마케팅 전문 기업 ‘데이터마케팅코리아’와 함께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시티즌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빅데이터 등 신기술 분야 특화 교육과 디지털 마케팅, 제조 분야에서는 프로토타입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분야에 대한 심도 있고 실용적인 과정으로 진행됐다.


파이널 PT에서는 총 26개 프로젝트의 최종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그 결과 차세대 공기청정기 상품을 구상한 ‘공공’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반려동물 소통 서비스 ‘펫페오톡’과 반려동물 택시 서비스 ‘안심하개’ 팀은 최우수상을, 장소 기록 AR 앱 ‘아몬드’, 지역경제 활성화 서비스 ‘달용이’, 그리고 온라인 중장비 매칭 서비스 ‘달인114’팀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OZ이노베이션랩 6기 과정에 참가한 수료생들은 이날 진행된 교육과정 만족도 조사에서 본 교육 과정이 여타 교육 프로그램들보다 창업에 특화되고 실용적이었다며, 개설된 강의들이 신기술 분야 특화 목적에 맞게 잘 설계됐고 세심한 진단과 시기에 맞는 코칭이 아이디어 발굴, 개발 및 사업화에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