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스타트업

메디블록, 앱개발 할 수 있는 도구모음 'SDK 버전 0.1' 공개


MediBloc SDK

image credit : 메디블록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 ·이은솔)은 지난 금요일인 5월 25일 SDK를 공개하였다. 이와 더불어 ERC20 기반 토큰인 MEDX 에어드랍을 위한 스냅샷을 금주 금요일인 6월 1일 자정(0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메디블록 SDK는 개발자가 메디블록 플랫폼 위에서 앱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도구 모음이며, 라이브러리, 개발 문서, 코드 샘플, 가이드 등을 포함하고 있다. 기능들은 메디블록의 자체 블록체인을 핵심 기반으로 하는 여러 컴포넌트들의 조화를 통해 완전하게 구현될 것이다. 


이은솔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메디블록의 SDK는 한 가지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복잡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고 의도하는 기능을 알아서 착착 실행해주는 ‘요술봉’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메디블록 SDK를 사용하면 블록체인으로부터 데이터를 읽고, 트랜잭션을 생성하고, 의료 데이터를 원하는 형식으로 변환하고, 데이터 해시를 계산하는 모든 과정을 코드상에서 몇 개의 함수 호출만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SDK v0.1에는 블록체인 상태 조회, 트랜잭션 생성 및 조회 등 기본적인 블록체인 기능이 구현되어 있으며, 실제 의료 현장에서 사용하는 형식의 의료 데이터를 메디블록 플랫폼상에서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능이 제공되며 향후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는 “이번 메디블록 SDK 공개는 메디블록의 첫 번째 개발 마일스톤인 만큼, 이번 공개를 통해 다양한 개발자들이 메디블록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금주 금요일(6/1) 자정에 진행될 예정인 MED토큰 스냅샷을 통해 메디블록은 거래소 혹은 퀀텀 지갑에 보관되어 있는 MED의 개수를 기준으로 새로 발행할 ERC20 기반의 토큰인 MEDX를 1대 1로 지급할 예정이다.


SDK는 메디블록 깃헙(https://github.com/medibloc/medj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