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메디블록 - 베스티안재단 - 파인인사이트, 3자 업무협약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한 개인의료정보 플랫폼 메디블록과 글로벌 화상전문센터인 베스티안 재단, 그리고 통합 의료정보 시스템 전문 업체인 파인인사이트가 4월 12일 블록체인 기술로 의료기록 체계를 혁신하기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메디블록과 베스티안재단 그리고 파인인사이트는 ▲병원정보시스템-블록체인 연계‧운영 협력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신규 비지니스모델 개발 협력 ▲베스티안 오송메디클러스터 관련 스타트업과 기술 및 교류‧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블록 이은솔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환자중심 의료정보 플랫폼의 표준화가 앞 당겨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베스티안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유수 과제들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파인인사이트와 전략 및 기술을 지속적으로 교환하며 시너지를 창출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베스티안재단 김경식 이사장은 “베스티안병원은 우수한 기술을 갖춘 메디블록과 협력을 통해서 의료서비스 사용자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라임’을 개발하고 운영중인 파인인사이트는 병원의 요구사항과 시스템 구성을 통해서 협력의 성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포함해 메디블록은 지금까지 총 10개국에 위치해있는 80여곳(지점포함)의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다양한 기관,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메디블록 의료정보 생태계를 구성하는 참여자 모두 한 단계 더 진보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mage credits: 메디블록 

메디블록  웹사이트 : https://medibloc.org/e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