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혁신센터-데스커, 강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사진 : (좌)강원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과 데스커 정보은 부문장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25일 강원혁신센터 미팅룸에서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와 ‘강원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가구를 생산하는 데스커와 스타트업 보육과 투자를 병행하는 공공 액셀러레이터 강원혁신센터가 협력하여 강원도 스타트업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성과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협약을 기점으로, 워케이션(Workation) 분야 스타트업 공간 조성 지원 사업, 강원 스타트업 근무환경 개선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한 오피스 체인지 사업, 강원 스타트업 페스티벌, 해커톤 등의 이벤트를 공동 개최(또는 후원)할 예정이다.


​한종호 센터장은 “가구 브랜드 데스커와의 협약으로 강원지역의 유망한 스타트업이 능률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업무환경과 지역 청년들의 참여 프로그램 확대로 강원 스타트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데스커 정보은 부문장은 “창업지원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강원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을 응원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 공유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 확대와 단계적 오픈 이노베이션으로 강원도 스타트업의 활성화와 성장지원의 폭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