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SQL 스쿨 개최


이미지 : 밸런스히어로 월렛
credit : 밸런스히어로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 (대표 이철원)가 최근 신설한 CDO 조직을 강화하고 데이터 분석가를 채용하기 위해 SQL스쿨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CDO 조직은 인도 사용자 데이터의 축적과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개발, 디자인, 기획, 전략, 마케팅 등 전 사업 부문과 소통하게 된다. 필요한 정보를 체계화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통계, 언어, 수리에 능할수록 유리하다. 미국의 구인·구직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는 ‘연례 최고 직업 50’에 데이터 분석가가 3년 연속 1위를 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하연 밸런스히어로 CDO는 “데이터 분석가로 역량을 키우고 싶으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초심자들을 위해 SQL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과정을 준비했다. SQL은 등한시하기 쉬우나 빅데이터 분석에 있어 아주 유용하고 필수적인 기술이다”며 “이번에 마련된 SQL스쿨은 밸런스히어로 본사에서 실무 데이터 분석가들이 직접 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인도 모바일 시장 관련 데이터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 분석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데이터 분석가로서 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로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매 월 1회 일주일 간 시행되는 SQL 스쿨은 종료 후 테스트를 통해 인턴 혹은 정규직 채용의 기회로 이어지기도 하며,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