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비대면 진료 서비스 우주약방, 챗GPT 활용 '건강집사 AI 챗봇 서비스' 출시



코레시옹비탈레가 비대면 진료 서비스 우주약방 내 챗GPT를 활용한 ‘건강 집사 AI 챗봇’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건강 집사 AI 챗봇’은 경증 질환에 대한 AI 상담 서비스로, 시간 제약 없이 24시간 무료로 건강 관련 질문에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챗GPT를 기반으로 우주약방이 수집한 비대면 진료 이용자 데이터를 학습시켜 간단한 증상에 대한 기초 상담부터 질병 및 시술 관련 정보 전달, 일상 스트레스 등 심리 상담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건강 집사 AI 챗봇은 이용자의 질문을 토대로 1차 상담 후 증상에 맞춰 우주약방에 등록된 전문의 및 심리 상담사를 연결하는데 주력한다. 이용자는 질환에 대한 기본 정보를 습득한 후 화면 이탈 없이 채팅창에서 이어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할 수 있다.


코레시옹비탈레 배용준 대표는 “건강 집사 AI 챗봇은 의료 상담이 어려운 휴일이나 늦은 시간대에도 경증 질환자들에게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증상 별 적합한 전문의 및 심리 상담사를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활한 상담은 물론 진료 연계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우주약방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레시옹비탈레는 모노랩스가 2021년 9월 설립한 자회사로, 비대면 진료 및 상담,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우주약방을 운영하고 있다. 우주약방은 의료기관 방문 없이 모바일 상에서 진료, 처방, 약 배송까지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당뇨∙고혈압 같은 만성 질환, 위장 질환 및 소아과, 피부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비만∙다이어트, 탈모부터 심리상담까지 폭넓은 항목을 다루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