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2 (토)

스타트업

세탁특공대, 아마존 출신 조휘열 CTO 영입

”IOT 접목한 세탁공장 만들 것”


사진 : 조휘열  CTO


㈜워시스왓이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앱 ‘세탁특공대’가 아마존∙웨이브 출신의 조휘열 최고기술책임자를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CTO 영입을 통해 세탁특공대는 플랫폼 고도화를 추진하고 IT 조직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조휘열 신임 CTO는 아마존 Executive Technology Partner(경영진 기술 파트너)와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이하 OTT) 웨이브 CTO, 한국정보통신 등 국내외 IT 기업에서 개발자 및 관리자로 근무하며 기술 전략∙개발과 IT 조직 운영에 전문성을 두루 갖춘 ‘베테랑 개발자’다.


조 CTO는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7년 동안 CTO로 근무하며 국내 OTT 플랫폼 시장의 급성장 시기에 이용자가 급등하는 환경 변화에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 구축과 서비스 고도화를 주도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조 CTO가 근무하는 동안 초기 5명 정도였던 개발자 인력이 50여 명이 넘는 조직으로 성장하는 등 개발자 조직의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총괄한 경험이 있다.


세탁특공대는 이번 CTO 영입을 통해 IT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스마트 팩토리-배송 등 세탁특공대의 서비스 전반에 걸친 혁신을 도모하고자 한다. 고객 경험 접점의 웹서비스와 스마트 팩토리를 주축으로 플랫폼을 안정적으로 끌어 올리는 한편, 딥러닝, IOT 등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팩토리를 연내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워시스왓 조휘열 CTO는 “세탁특공대는 IT 기술을 통한 의(衣) 생활 혁신을 목표로 빠르게 성장 중인 스타트업으로 개발자이자 관리자로서 세탁특공대만의 성공모델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해 합류하게 됐다”며, “아직 개발팀 규모가 적은 만큼 IT 인재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 개발자 조직 경쟁력 강화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워시스왓 예상욱 공동대표는 “세탁특공대는 올해 사업 확장을 목표로 세탁 공정 혁신과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메인 드리븐 서비스를 구축하고 실제 운영 경험이 있는 개발자가 반드시 필요했는데, 조휘열 CTO의 합류로 목표를 현실화하는 큰 동력을 얻게 됐다”며, “또한 새로운 지식을 추구하고 개발자 간의 협업과 공유 문화를 중요시 여기는 조 CTO의 지휘 아래 역량 있는 개발자들이 모여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