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토)

스타트업

헤어핏, 300만 다운로드 돌파...신규 시뮬레이션 엔진 오픈


credit : 헤어핏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반 헤어 뷰티 O2O 서비스 ‘헤어핏’을운영하는 버츄어라이브는 한국 내 다운로드 300만 건 돌파에 맞춰 헤어핏에서 제공하는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기능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버츄어라이브는 1년여의 R&D 기간을 거쳐 기존 가상체험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입체감 있고 리얼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엔진을 새로 개발하였으며 강남, 청담 등 유명 헤어숍에서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베타서비스를 거쳐 이번에 정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서비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패션, 뷰티 관련 체험형 메타버스 서비스로 최근 글로벌 기업 아마존에서 가상체험 기반의 AR살롱을 오픈하는 등 미래의 헤어 뷰티 서비스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버츄어라이브는 자체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재열 버츄어라이브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은 그동안 헤어핏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면서 확보한 기술 역량 및 노하우를 모두 적용한 엔진으로 이미 국내외 여러 곳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기존 유사 서비스 대비 월등한 퀄리티로 헤어핏 사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수 있을 것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버츄어라이브는 새롭게 개발한 시뮬레이션 엔진을 기반으로 미용실을 방문한 고객과의 상담 및 고객 관리 등을 지원하는 B2B 전용 AR스타일북 서비스 등을 확대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