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올거나이즈, '알리 엑스퍼트' 서비스 출시



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가 전문가 도입 서비스인 '알리 엑스퍼트(Alli Expert)'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알리 엑스퍼트는 올거나이즈의 전문가들이 기업 내 LLM(거대언어모델) 도입을 위한 컨설팅, 교육, 솔루션 구축 대행 등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다. 기업이 사내구축형(온프레미스) LLM과 이를 활용한 LLM 앱을 제작하고자 할 때, 전문가들이 도입 전략을 컨설팅한 후 직접 앱 제작까지 대행할 수 있다. 또한 기업 특성에 맞는 LLM 앱들로 구성된 기업 전용 앱 마켓에 대한 구축도 지원한다. 솔루션 활용이 어려운 임직원을 위한 교육은 물론, AI 보안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 때도 올거나이즈 전문 인력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LLM 인에이블러(Enabler) 기업인 올거나이즈는 LLM 올인원 플랫폼인 '알리 LLM 스위트(Suite)'와 LLM 스위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인 '알리 엑스퍼트(Expert)'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LLM과 LLM을 활용한 앱들을 즉시 도입 및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


알리 LLM 스위트는 올거나이즈의 올인원 LLM 플랫폼으로, LLM 앱을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는 ‘알리 LLM 앱 빌더’와 원하는 LLM 앱을 골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알리 LLM 앱 마켓’으로 구성돼 있다. 알리 LLM 앱 빌더를 활용하면 오픈소스로 공개된 거대언어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으며, 올거나이즈가 개발한 산업 특화 온프레미스 LLM을 선택해 구축형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산업 특화 온프레미스 LLM은 현재 금융 13B 모델을 제공 중이며, 향후 제조/공공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알리 LLM 앱 마켓에는 직군별 업무 자동화에 특화된 100개의 앱이 사전 등록돼 제공된다. 기업용 문서를 학습한 뒤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주는 '알리 앤서', OCR 스캔 기술을 활용해 보험금 청구서, 감정평가서 등 서류의 중요한 숫자 등 핵심 내용을 자동으로 추출해 정리해 주는 '알리 캡처', 텍스트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리뷰하고 분석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추출하는 ‘알리 애널리스트(분석)’ 등의 앱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제공되는 앱을 토대로 앱 빌더를 활용해 고객 응대용 AI 챗봇, 기업 맞춤형 서류업무 자동화 툴 등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으며, 향후 써드파티 개발자 등이 직접 앱을 제작해서 올릴 수 있도록 앱 마켓 규모도 확장할 예정이다.


한편, 올거나이즈는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SKT·래블업과 함께 '알짜 기업이 쓰는 진짜 AI 세미나 '를 개최한다. 금융권 기업의 AI 도입 전략과 활용 노하우를 주제로 하며, 보안 문제로 인해 AI 도입에 대해 우려하는 금융업 의사결정자 및 임직원들이 AI를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 금융권이 LLM 기반 앱으로 서비스를 만들 때 생기는 이슈와 이를 극복하는 전략 및 노하우를 공유하며, 차세대 금융 AI를 위한 실전 LLM 앱 케이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창업지원센터인 마루180의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올거나이즈의 이창수 대표는 "AI를 처음 도입해서 첫 단추를 꿰는 것부터 막막하게 느껴지거나, AI를 활용하고 있었으나 기존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한 경우 새로운 솔루션 도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 이럴 때 올거나이즈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며, “우리의 서비스를 통해 LLM을 즉시 도입해 운영할 수 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AI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