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알에스엔, 국내외 검증된 K-뷰티 맞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출시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알에스엔은 국내외 뷰티 기업에서 수년간 검증된 K-뷰티 맞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루시 K-뷰티 인사이트(LUCY K-BEAUTY INSIGHT)’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K-뷰티 인사이트는 온라인 채널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트렌드와 산업 동향 및 뷰티 속성에 특화된 다양한 인덱스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다. 뷰티 산업 맞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제품 개발, 마케팅과 세일즈 전략 수립, 성과측정 등 다양한 의사 결정을 위한 객관적인 지표로 활용이 가능하다.


K-뷰티 인사이트는 주요 기능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최신 Hot Item(제품, 기능, 제형, 컬러 등) 트렌드, 온라인에서 실시간 수집된 뷰티 브랜드 평판과 제품의 소비자 리뷰 분석, 뷰티 시장 내 포지션 및 순위를 시각화한 인덱스 등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이달 12일부터 열리는 K-뷰티 엑스포에서 ‘K-뷰티 인사이트 플랫폼’의 첫 선을 보이고 시연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추가로 제품 인기 요인과 소비자 행동을 심층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K-뷰티 트렌드 구독형 보고서’와 ‘K-뷰티 맞춤보고서’ 서비스도 함께 공개한다.


알에스엔은 AI 기반의 ‘구어체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관련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실시간 데이터 및 이슈, 그룹화와 랭크, 텍스트 추출과 요약이 가능한 ‘루시GPT’를 개발하고 특허출원까지 완료한 상태로, 상용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최근에 국내 대표 투자사로부터 Pre IPO 100억 원을 투자 유치했으며, 명실공히 AI 빅데이터 분석 업계의 리딩 컴퍼니로서 성장성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5년 중 기업공개를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알에스엔 배성환 대표는 “루시GPT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끊임없이 개발해 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군에 접목이 가능한 맞춤형 신규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에스엔 : https://www.reals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