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혜움랩스, 챗 GPT 기반 경리 서비스 ‘혜움 리포트 2.0’ 공개



세무법인 혜움의 IT세무 연구소 혜움랩스가 사업자들의 효율적인 경리, 재무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챗(Chat) GPT 기반의 ‘혜움 리포트 2.0’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혜움 리포트 2.0은 챗 GPT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자의 다양한 세무, 경리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줄 뿐 아니라 무료 세금계산서 발급, 세금 조회 및 납부 등 다양한 경리 업무까지 자동화하여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 구현된 챗 GPT기반의 상담 서비스는 세무법인 혜움의 전문가들이 축적한 30만여 건의 질의, 응답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답변을 기대할 수 있다. 개인, 법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혜움랩스 홈페이지에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주요 기능은 △무료 세금계산서 발급 △세금 조회 및 납부(24종의 국세,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거래처 관리 △거래 명세서 발급 △매출/매입 거래 조회 등이다. 또한, 세무법인 혜움의 세무 서비스와 연동하면 △급여 및 원천세 신고 △부가세 및 법인세 신고 △세금 및 노무 지원금 환급 기능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혜움랩스 옥형석 대표는 “혜움 리포트 2.0은 챗 GPT, RPA 등 다양한 AI기술을 적용하여 대표님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도록 개발되었다.”며 “앞으로 스타트업 및 다양한 사업자들을 돌보는 재무, 경리 비서가 되도록 AI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