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아이디어스, 핸드메이드 작가 이커머스 전문 교육 ‘작카데미’ 오픈



핸드메이드 마켓 플레이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가 창작자들을 양성하고 아이디어스 작가들의 이커머스 입점과 운영을 돕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아이디어스 작카데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 출시된 아이디어스는 이듬해부터 작가들의 작품 판매 운영 전반부터 온라인 마케팅, 고객 관리, 사진 촬영 등 온라인 230회, 오프라인 170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누적 6만 3000여  명이 이수했다.

 

이에 따라 아이디어스는 전문성 확보 및 체계 정립을 목표로 기존의 교육 프로그램과 입점 작가(판매자)들의 복지 정책을 재단장하고 지속 가능한 창작 생태계 구축을 위해 작카데미를 선보이게 됐다.

 

아이디어스는 작가 및 작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작가지원팀을 마련, 1:1 전문 컨설팅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영상 VOD 강의를 서비스 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매월 1회 전문가 교육: 손익관리법, 브랜드마케팅, 글로벌 설명회(해외 이커머스 시장 트렌드 및 아이디어스 글로벌 운영) △격월 1회 전문가 교육: 법률 교육(온라인 판매 필수 법률 지식, 분쟁 사례로 배우는 지식재산권 및 신청 관련 노하우), 세무 교육 △시즌 특강: 가정의달· 추석 등 시즌 준비 처음 작가 대상 특강 진행(카테고리 MD 초청 Q&A 진행) △우수 작가 토크쇼: 매년 2회 진행 등이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플랫폼 입점 작가들에게  △작품 제작 공간인 크래프트랩 운영 △원부자제 판매 작가스토어 할인 △택배 제휴 △심리상담 △건강검진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이디어스는 작가들을 위한 종합 지원 서비스를 강화, 매월 3만 원의 무료 광고비와 키워드 트렌드 가이드, 브랜딩 지원으로 작품 사진 촬영, 전용 상세페이지 템플릿, 디자인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성장한 작가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며 "작가들의 작품을 응원하고 철학에 공감하는 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스만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어스는 작가들이 타 커머스 입점 없이 단독 입점한 경우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디스페셜(d special) 작가로 선정, 특별관에 브랜드 소개 및 작품 노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