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명품 플랫폼 젠테, 일본 서비스 오픈


credit : 젠테 


젠테는 일본의 대형 직구 플랫폼과 협약을 맺고 오는 알본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일본 서비스는 6월부터 양사의 API 연동을 통해 젠테가 보유한 100여 개 부티크의 100만 개 이상의 상품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젠테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동일한 상품을 일본 소비자들도 일본의 직구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일본의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한국의 패션과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일본 소비자들의 젠더 이용이 지난해부터 급증했다. 이번 일본 서비스 오픈으로 젠테는 2023년 하반기 약 10억 엔 이상의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설립 3년 차인 젠테는 트렌드와 가격 경쟁력에 민감한 한국 시장에서의 경험과 얻은 노하우를 통해 시장 잠재력이 크고 문화적으로도 유사한 환경을 갖춘 일본 패션 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젠테는 이번 일본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으며 2024년 하반기에는 투자자인 MDI Ventures와의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오픈하고, 추후 중동과 북미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젠테 정승탄 대표는 “풍부한 부티크 네트워크, 선제적인 소싱 능력, 가격 경쟁력 등 젠테의 강점이 일본 명품 패션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고무적이다”라며 “국내에서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은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판로를 넓혀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 ”라고 말했다.


젠테 : https://jentestor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