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YouVR, 제17차 세계한상대회 참여


한상 대표단이 YouVR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VR 솔루션 전문 기업인 YouVR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제17차 세계한상대회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한상대회의 주요 주제 중 하나인 4차 산업혁명 테마와 관련하여 YouVR의 VR 솔루션이 주목받았다. 한상 바이어들의 기업홍보 부스 방문 및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수출 계약 문의가 이어졌다.


YouVR은 2017년 11월부터 한국공인중개사 협회의 공식 VR파트너로서 현재 2만건 이상의 VR공간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다. 올 하반기 부터 건축, 인테리어, 중고차 등 공간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과 업체와 파트너쉽을 맺고 VR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술력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YouVR 김규현 대표는 “다양한 국가 한상들이 보여준 YouVR VR솔루션에 대한 평가가 힘이 되었고, 세계화 시대에 한상 네트워크는 한국의 벤처, 스타트업이 세계로 향하는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쓰리아이는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 서비스’YouVR’을 국내 2017년 후반 출시하였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KAR)와 협약을 맺고 독점으로 부동산 VR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기업들과 VR 솔루션 관련하여 파트너쉽 및 협력을 진행중이다.


또한 좌우 360도를 회전하는 로테이터인 ‘Pivo’를 개발하였고, 스마트폰과 결합한 후 전용 앱을 통해 로테이터를 제어하면 다양한 스마트폰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였다. YouVR은 2018.9월부터 미국 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Pivo’는 2018.11월 중순 부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세상에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