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스타트업

'우리동네씨이오' 운영 PLATFORM9, 리걸테크와 소상공인 법률문제에 관한 MOU 체결


image credit : PLATFORM9


 ‘우리동네씨이오’를 운영하는 PLATFORM9㈜ 이  지난 15일 리걸테크㈜ '변호사님 닷컴'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법률 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홍보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동네씨이오는 예비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창업 아이템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영역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 생태계 내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스타트업 회사이다. 


우리동네씨이오는 리걸테크㈜와의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법률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리걸테크㈜가 운영하는 ‘변호사님 닷컴’은 300명이상의 변호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법률상담 플랫폼으로, 실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원하는 법률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픈 예정인 ‘LegalOffice B 청담’(리걸오피스 B 청담)을 통해서도 실시간 오프라인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랫폼9의 이민구 대표는 소상공인들이 법률상의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일일이 대응이 어렵고 피해를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된다며 스타트업간의 핵심 역량을 통해 고질적인 현상으로 지적되어 온 소상공인 법률문제에 대해 장기적인 개선 목표를 밝혔다.


리걸테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내 리걸 테크 산업의 발전과 소상공인 창업 환경 개선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