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6 (월)

신사업 아이디어

백화점 브랜드 화장품 Test Cafe



아이디어 소개


20~30대 여성이 주 소비자층으로 ‘올리브 Young'처럼 여성들이 편하게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구매할 수 있는 Drug Store가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점에서 착안하였다. 높은 가격과 접근성으로 직접 테스트가 어려운 백화점 브랜드 화장품 제품을 회사들과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제품을 확보하여 소비자가 이용료를 지불하고 다양한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테스트 할 수 있는 공간 창업이다. 소비자와 화장품 회사와 자영업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선구조의 시스템이다.






아이디어 개요 및 특징


랑콤, 샤넬, 디올 등 다양한 고가 브랜드의 대표적인 백화점 취급 제품을 편안하고 쉽게 직접 발라보고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주고객 및 이용대상

20~30대 대학생 및 직장인 젊은 여성이며 백화점 고가 화장품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관심도와 선호도가 높으나 비싼 제품 가격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구매층, 새로운 트렌드에 민감하고 이색 카페 등의 정보에 빠르게 반응하는 여성층이 그 이용대상이다.

유사창업사례 및 차별성

최근 들어 올리브 영과 같은 Drug Store(약국 화장품 및 미용 제품을 테스트하고 구매 할 수 있는 매장)이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다. 직접 제품을 발라보고 테스트해보는 경험이 많을수록 구매 확률이 높아진다. 굳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화장품 테스트 쇼핑” 으로 잠깐 들러서 제품을 발라보고 구경하는 여성들의 수요도 많다. 
이 아이템은 차 한 잔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고가의 백화점 브랜드 제품을 마음껏 테스트해보고 직접 화장도 해보면서 친구들과 즐길 수 있다. 여러 제품의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정확한 제품을 산택 할 수 있게 되어 소비의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화장품 브랜드 회사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needs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데이터를 획득하며 주 타깃 소비자 층인 20~30대 여성들의 제품에 대한 반응 및 만족도를 직접적이고 빠르게 파악이 가능하다.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마케팅이 될 것이다.
자영업자에게는 제휴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 공급으로 별도의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인테리어 설치비용이 저렴하고 간단한 시스템 구축으로 운영비의 효율적인 절감이 가능하며 이용료 외 음료 및 브런치 등의 메뉴 제공으로 추가 수입이 가능하다.

수익성 및 성장가능성

이 아이템은 젊은 여성들에게 새로운 문화의 공간으로 역할이 가능하며 주 운영비용을 차지하는 제품 확충 비용의 절감을 통해(회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공급)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제품 이용가격은 5000원, 메이크업+향수 이용가격은 7000원 메이크업+향수+스킨케어는 10000원으로 책정한다. 기존에 없는 새로운 개념의 창업으로 소비자, 화장품회사, 자영업간 상호 WIN하는 선 구조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이다. 간단한 시스템 도입과 적은 운영비로 수익성이 높으며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프랜차이즈화가 가능하다.

국내·외 관련시장동향 및 국내 사업화 추진성공전략

여러 고가의 브랜드의 제품을 모아놓고 테스트 한다는 개념의 공간이 전무하다. 이 카페에서는 각 브랜드 회사에서 제품을 제공받는 대가로 손님들이 제품 만족도 및 설문지 등을 제공하며 라이프스타일, 직업별 선호도 및 트렌드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회사는 다양한 제품을 더 많은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테스트 하게 하여 줌으로써 구매 유도 및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다. 카페 운영방안으로는 메이크업 제품, 향수, 스킨케어 제품별로 진열된 바를 설치, 테스트하고자 하는 섹션별 비용을 차별화시킨다. 이용 가격을 지불하고 최대 2시간까지 이용가능하며 음료 및 브런치 등의 메뉴를 판매한다. 페이스 북 기타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와 화장품 관련 블로거 및 20~30대 대학생, 직장인 대상 추첨 무료 이용권 등을 통해 이용후기 등을 통한 입소문을 유도한다. 또한 뷰티 및 건강관련 미디어를 통해 홍보한다.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Reprinted by Permisio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