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스타트업

밍글콘, 코딩 콘텐츠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 출시


㈜밍글콘이 미취학 아동, 초등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코딩 콘텐츠인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을  지난 13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밍글콘 캐릭터 밍글봇을 활용하여 컴퓨팅 사고의 기본 개념을 게임 기법과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의 원리를 접목한 콘텐츠이다. 게임과 놀이를 접목하여 아이들이 컴퓨터 없이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으며 데이터 압축, 알고리즘 등의 컴퓨터 과학 내용을 카드, 크레용 등의 주변의 생활 도구들을 이용해 미술활동, 체육활동, 놀이와 게임 등을 통해 배우도록 개발 제작되었다. 유아, 초등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기 위한 PREP 콘텐츠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자리매김을 할 목표이다.


기존 코딩 콘텐츠들의 알고리즘 개념만 가미한 국한된 콘텐츠가 아니라, 컴퓨팅 사고의 9가지 개념을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 책, 게임, 놀이, 만화 이야기, 신체활동, 그리고 다양한 도구들 - 카드, 스티커, 종이접기, 로봇, 보드판 등을 사용하도록 접목하였다. 어린이들에게 많은 지식을 주입하고 전달하는 것이 아닌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스며들어 있는 다양한 컴퓨터 과학에 대한 이해를 통해 컴퓨팅 사고를 기르게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하였다.


진현정 밍글콘 대표는 “이번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 콘텐츠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 향상과 아이들이 생활에서 직접 적용하고 응용하여 자기 주도적인 태도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이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로 번역되어 해외 시장을 개척해 나 갈 예정”이라며 “올해 연말을 기점으로 중국, 베트남, 태국, 유럽시장으로 확대하여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성남산업진흥원의 ‘2018년 산업별 R&BD 콘텐츠 사업화’ 지원 과제에 최종 선정되어 개발되었고, 그리고 ‘밍글봇 언플러그드 컴퓨팅’은 연내에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구매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image credits : 밍글콘

밍글콘 :  http://www.minglecon.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