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0 (화)

스타트업

필리핀 공유경제 플랫폼 VroomGo, 필립스모터스와 업무협약


사진 : 왼쪽부터 필립스모터스 양동해 대표이사와 브룸고 문희재 COO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한국계 필리핀 O2O 공유경제 플랫폼 브룸고(VroomGo)가 이륜차브랜드 필립스모터스(대표이사 유영현)와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브룸고 최고운영 책임자인 문희재 COO와 필립스모터스 양동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필립스모터스는 브룸고의 동남아 시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추후 오토바이를 기반으로 하는 O2O 서비스인 브룸고가 진출하는 시장에 친환경 전기 이륜차(오토바이)를 공급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브룸고와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합의했다.


브룸고는 현재 필리핀을 시작으로 오토바이를 사용한 승차 서비스, 음식 배달, 장보기, 소액송금, 결제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O2O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단순 서비스를 넘어 기업과 고객은 물론 참여자들과 이익을 함께 공유하는 진정한 공유 경제 실현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브룸고 최고 운영 책임자인 문희재 COO는 “양사의 업무협약 체결로 브룸고는 라이더에게 경제적인 친환경 전기 오토바이를 안정적으로 보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최근 대기오염이 이슈가 되는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아 대도시에 매우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말했다. 


브룸고 : http://vroomgo.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