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6 (목)

뉴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4년 아기유니콘 도전 초기 스타트업 모집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뉴패러다임)는 ‘20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지원할 초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뉴패러다임은 의약품 유통의 일명 ‘쿠팡’으로 불리는 블루엠텍의 초기 투자에서부터 코스닥 상장에 이르기까지 발굴, 투자, 성장, 회수 전 과정에 대한 성공 사례를 배출하면서 높은 투자수익을 거두었다. 뉴패러다임은 ‘제2의 블루엠텍’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해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ICT 분야(AI, 빅데이터, SaaS, 디지털트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메타버스 등 4차 산업분야 전반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로봇, 친환경, 에너지 등 딥테크 기술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포함해 연간 10~15개사를 선발하여 집중지원과 신속투자를 해주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1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집하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 안내 확인 후 온라인 신청 및 접수를 하면 된다. 초기성장지표를 보유한 기업가치 50억 원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 우선 대상이 된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는 “아기유니콘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발굴해 최대 7억 원을 지원하는 팁스까지 빠르게 추천을 진행하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초기 단계 투자뿐만 아니라 아기유니콘 성장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더욱 적극적으로 후속 투자에 참여할 예정이다. 빠른 시간 내에 아기유니콘의 반열에 오르기 원하는 꿈 많고 열정 넘치는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2024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초기투자 최대 5억 원 △기술 고도화를 위한 팁스 추천으로 5~7억 원, 딥테크 팁스 추천으로 15억 원을 추가 지원받고 성장지표에 따라  △후속투자 최대 10억 원 △연계투자 20억 원 등 연속적인 자금지원을 통해 최대 팀당 50억 원 이상을 받게 된다.


한편, 올해 투자 예정 금액은 100억 원에 달하며, 최대 15개사에 대한 신규투자와 10개사 이상의 후속투자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