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7 (월)

뉴스

본투글로벌센터, 미 투자사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과 MOU 체결


사진 : 오른쪽 부터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 토마스 파스칼 체크메이트캐피털그룹 대표 


본투글로벌센터는 11월 30일 판교에 있는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 1일 밝혔다. 2017년에 설립된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은 미국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표 투자사다. 어그테크(Agtech), 바이오테크(Biotech), 에너지테크(Energytech), 헬스테크(Healthtech) 등을 기반으로 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은 투자 외에도 다양한 국가에 있는 키플레이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혁신 생태계 정보 공유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유망 딥 테크 기업 공동 발굴, 글로벌화 지원, 지식공유 활동 강화, 투자유치 연계 등에 협력한다. 특히 본투글로벌센터는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과 발굴한 양질의 딥 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에 집중, 글로벌 성장을 돕겠다는 목표다. 보다 성공적인 현지 시장 안착을 위해 국내외 기업 간 기술매칭을 통한 조인트벤처(JV) 설립, 공동 연구개발(R&D), 실증(PoC) 등을 지원하는 전문 프로그램도 활용한다. 이외에도 본투글로벌센터는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다양한 국제기구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접목,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이번 체크메이트 캐피털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우수 딥 테크 기업의 글로벌 혁신성장을 보다 집중적으로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미국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투자사가 갖고 있는 투자-성장 견인으로 이어지는 노하우와 그간 축적된 센터만의 글로벌 지원역량이 결합됨으로써 보다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