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금)

뉴스

본투글로벌센터, 세종테크노파크, 터키 파크랩스(Fark Labs)와 3자 MOU 체결


사진 : 오라인으로 진행된 mou


본투글로벌센터가 세종테크노파크, 터키 파크랩스(Fark Labs)와 3자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1월 26일 밝혔다.


파크랩스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액셀러레이팅, R&D 등을 지원하고 있는 이노베이션 센터다. 터키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50년 된 글로벌 투자사인 파크홀딩스(Fark Holdings)의 자회사로 유명하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연계 추진을 위한 세종 국가혁신클러스터 비R&D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혁신기술 투자 및 보육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힘을 합친다. 구체적으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초기 투자, 스타트업 터키 및 유럽 시장 진출, 스타트업 기술제휴 협약 모색, 스타트업 레퍼런스 구축, 스타트업 현지 정보교류, R&D 등을 지원하는데 협력한다.


파크 홀딩스의 아후 세르터(Ahu Serter) 회장은 “본투글로벌센터와 세종테크노파크 간 협업을 통해 한국과 터키의 모빌리티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육성하고 지원하는 데 큰 기대를 갖고 있다”며 “모기업인 자동차 부품회사 파플라스(Farplas)를 통해 쌓은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 네트워크와 자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한국의 우수한 모빌리티 기업과 협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 리딩 기업인 파크랩스와 자율주행 기술기업의 혁신성장지원을 위한 중심기관인 세종테크노파크와의 협업을 통한다면 국내 스마트시티,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의 글로벌 육성에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무엇보다 파크랩스에서는 모빌리티 기업을 1순위로 두고 투자, 보육 지원을 검토할 예정으로 해당 분야 기술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투글로벌센터는 3자 업무협약 후 첫 공식 행사(2021 미래 모빌리티 비즈니스 토크)를  11월 25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파크랩스는 국내 기업과 창업 생태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유럽 및 터키 모빌리티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사로는 파크랩스의 바투한 바이발리(Bathuhan Baybali) 모빌리티&스타트업 프로그램 리더가 나섰다. 바투한 리더는 이날 행사에서 유럽 및 터키 모빌리티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