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5 (수)

뉴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 Boost-up Demoday 2021’ 개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과 손잡고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 및 데모데이를 위한 ‘충남 Boost-up Demoday 2021(충남 부스트업 데모데이 2021)’을 오는 14일 롯데타워 SKY31 컨벤션 콘퍼런스 A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충남 부스트업 데모데이 2021’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각 사업부가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전문투자자와 네트워크 확대 및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무엇보다 투자기관의 운용펀드, 투자분야, 투자 단계 및 금액에 맞게 스타트업을 매칭하여 투자유치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취지다. 오프라인 행사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과 협업해 온라인 데모데이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 참여기업으로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로컬 크리에이티브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아트뮤플랫폼, 이레정공, ㈜캐스트유, 포메틱 총 4개 사와 예비창업패키지의 홈디즈, 유닛미, 소재·부품·장비 지원사업의 ㈜플라즈맵, 농업회사 푸디웜㈜까지 총 8개 기업이 데모데이에 참여한다.


각 기업별 7분의 IR피칭과 3분의 Q&A로 총 10분 동안 발표를 진행하며, 해당 프로그램과 데모데이는 동시에 녹화를 진행, 오는 4월 22일 ‘넥스트유니콘’을 통해 온라인 데모데이도 진행된다. 또한 발표 이후에는 네트워킹 부스로 이동해 관심 있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을 자유롭게 만나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강희준 센터장은 “우리 센터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유망한 창업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여,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일상생활의 변화뿐만 아니라 일하는 방식과 투자환경 역시 급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라고 말하며 “충남 부스트업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IR 발표는 물론 투자까지 연계하여 성장 가능성 높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충남지역의 허브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