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30 (토)

뉴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참여 기업 모집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최하고, 인트윈 주관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25일까지 1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기술가치평가 연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시장검증과 투자유치를 통해 연구소기업, 사회적 경제기업, 소셜벤처 등 창업기업들의 소액 자본 수요를 원활하게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사업에는 특구 내 기업이 아니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며,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될 시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선정 심의 과정 지원, 1:1 컨설팅, 콘텐츠 제작 등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세부 지원 사항으로는 △OT 및 사업설명회 진행 △플랫폼 선정 심의 및 선취수수료 지원 △온·오프라인 교육 및 컨설팅 △스토리 첨삭 지원 △사진·영상 촬영 및 제작 △스토리 페이지 디자인 △온라인 마케팅 지원 △후속 투자 유치 지원 및 판로 개척 지원 등이 있다. 기업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적합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추천하고, 각 기업의 준비 정도에 따라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지원되며, 참여 기업은 크라우드펀딩 중개 플랫폼과의 협약에 따른 후취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참여 기업의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판로 개척과 투자를 위한 ‘IR 데모데이’에서는 사전 참가 신청서를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약식 심사를 통해 총 200만 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이 뿐 아니라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 기업과 벤처캐피탈(VC) 간의 캐주얼한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투자 유치도 연계할 계획이다.


한편 ‘기술가치평가 연계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주최하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연구개발특구 산학연 혁신 주체의 국가 과학기술 혁신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이다. 1973년 대덕연구단지로 출범했으며, 연구개발특구 육성을 위한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설립됐다. 현재 기술사업화와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