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1 (월)

뉴스

KT 그룹 희망나눔재단, 2019 소셜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 개최

KT 그룹 희망나눔재단은 ICT를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서울시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2019 소셜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을 실시한다.

소셜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사업 활성화 및 창업을 지원하고, 사회적 경제조직을 통한 지역공동체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 주제는 ICT를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과 사회적 경제조직과 지역공동체 협업을 통한 지역 내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제안 등이다. 

접수기간은 7월 5일까지이며 재단은 △사업계획 타당성 △추진체계 적절성 △사업 확장성 △사업의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와 pt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팀에는 최대 2000만 원의 육성지원금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 보육 공간 제공 등 사업 성장을 위한 후속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재단은 소셜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을 통해 2017년부터 33개 기업에 총 4억 원을 지원, 사회적 기업의 사업 개발과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인 선순환적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재단은 재단의 정체성에 맞는 ICT 기술이 접목된 사업 분야의 성장 지원과 사회적 경제조직의 육성으로 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