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1 (월)

미국 스타트업

HiDRON, 성층권의 기상 조건 측정



UAVOS와 Stratodynamics Aviation Inc. 는 하이드론(HiDRON)이라는 지구 관측 플랫폼의 다음 단계 비행 테스트를 25km(8만 2000ft) 고도까지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발표했다.


HiDRON은 또한 켄터키 대학 (University of Kentucky)의 연구원과 공동으로 대기 측정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야간 비행은 평균 상승 속도 6.8 m / s (22 ft / s)으로  1 시간 기상 풍선 발사 기간을 포함하여 4 시간 지속되었다.


발사 고도에서 HiDRON은 발사 지점에서 22m 떨어진 곳에 있었으며, 59,000 ft의 고도에서 발사 지역 위에 있었다


이후  HiDRON은 낙하산에 견딜 수 있는 계측기보다 훨씬 더 낮은 하강 속도로 발사지점 위치 근처에서 미끄러졌다. 왕복 항공편 시간은 약 3 시간 지속되었다.



미션팀에 따르면 HiDRON 성층권 항공기는 표준 작동 모드와 시력이 약한 BVLOS (시력을 넘어) 조건에서 잘 수행되었습니다. 최대 180 km / h (112 mph)의 역풍으로, -60 ° C (-76 ° F)의 온도에서 작동하고 날개를 단단히 감으며 안정적으로 홈(발사지점)으로  돌아가 자율적으로 착륙했다.


UALTS의 수석  개발자인 알렉세이 스트라실리타우(Aliaksei Stratsilatau)는 "우리는 또한 HiDRON 비행 시간을 늘리기 위해 성층권의 하강 기류 구조 연구도 수행했으며. 이와 함께 우리의 전문가들은 상용 항공 교통 공간 내의 실제 조건에서 무인 항공기에 대한 제어 및 추적 시스템을 개발해 상업적 사용을 위한 프로젝트의 준비를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Stratodynamics Aviation Inc. 설립자이며 대표 이사 개리펀삭(Gary Pundsack)은 "HiDRON은 까다로운 겨울바람과 야간 환경에서 좋은 성능을 보였고. 25km 발사 고도에서, HiDRON은 홈에서 36km를 여행했다."며 날개에 얼음이 쌓여 있음에도 불구하고, HiDRON은 낮은 구름을 통과해서 스스로 착륙했고. 이번 테스트는 HiDRON의 공기 역학적 성능과 평균 시스템 신뢰성을 보여 주었다."라고 밝혔다.


About UAVOS Inc

캘리포니아주 마운틴 뷰에 본사를 두고 있는 UAVOS의 첨단 상용화 기술 중에는 고고도 무인 태양광 항공기를 위한 아푸스 고고도 위성 제어 시스템,  모든 유형의 유인차를 무인으로 변환하는 멀티플랫폼 오토파일럿 솔루션, 특수 제작된 무인항공기 등이 있다.


About STRATODYNAMICS AVIATION Inc

Stratodynamics는 고고도 접지 관측 플랫폼(high-altitude earth observation)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플랫폼은 현장 측정 기구를 운반하는 무인 성층권 글라이더이다.

STRATODYNAMICS AVIATION : http://www.stratodynamics.ca/



image  credit : UAVOS

UAVOS :  http://www.uavo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