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0 (화)

뉴스

엘림넷, 의료 전문 웨비나 플랫폼 나우앤닥 론칭


나우앤닥


엘림넷이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각종 의료·의약 분야의 심포지엄을 스트리밍으로 송출하는 의료 전문 웨비나(Webinar) 플랫폼 ‘나우앤닥(Nowndoc)’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웹 사이트에서 행해지는 실시간 혹은 녹화의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으로 시간 및 비용 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콘텐츠들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엘림넷은 국내 최초 웹 기반 개방형 영상회의 플랫폼 나우앤나우의 운영 및 제약 시장에서의 웨비나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분야 종사자들에게 더욱 간편하고 접근성이 높은 웨비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나우앤닥’플랫폼을 개발하였다.


‘나우앤닥’ 서비스는 웨비나를 시청하는 참석자가 최대한 간단하고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바일 시청자를 위해 ‘나우앤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으며,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간단하게 설치 후 바로 ‘나우앤닥’ 웨비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설치한 앱의 Push 기능을 활용한 참여 유도를 통해 사전 등록한 인원의 참석률이 높은 편이다. 


엘림넷 UC서비스팀 설우종 팀장은 “나우앤닥은 웨비나 참여자에게는 편의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웨비나 주최자에게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나우앤닥 플랫폼을 통해 국내외 최신 의학 정보와 지식의 교류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우앤나우  http://www.nownn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