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토)

뉴스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2018 미래를 대비하는 과학기술 포럼’ 개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책임자 신말식)은 10월 17일 오후 2시 광주전남연구원 상생마루에서 과총광주전남연합회, 광주전남연구원과 공동 주최로 ‘2018 미래를 대비하는 과학기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래 유망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에 대해 이 지역의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정책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부에서는 정철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광주전남지역의 헬스케어 산업의 현황과 미래발전방안’, 박상철 전남대 의대 석좌교수가 ‘헬스케어 산업을 활용한 건강노화사회 만들기’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김주한 전남대 의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맞춤형 헬스케어 산업’, 안병제 전남해양바이오연구센터 팀장이 ‘해조류와 식물성자원의 건강식품소재 개발 및 산업화’를 발표한다.


종합 토론으로는 최용국 과총광주전남연합회 부회장, 전라남도청 신성장산업과 김종갑 과장, 광주전남연구원 김진이 책임연구위원, 전남생물산업진흥원 방미애 팀장이 함께한다.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은 바이오 헬스 산업에 대한 정부와 지방자치 단체의 높은 관심이 4차 산업사회의 지역성장 원동력으로 작용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