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4 (일)

뉴스

파워풀팔, 글로벌 동시 번역 메신저 ‘니오(Neeo)’ 론칭


Neeo 메신저 화면


글로벌 메신저를 개발해온 ‘파워풀팔(Powerfulpal)’이 29일 글로벌 동시 번역 메신저 ‘니오(Neeo)’를 재론칭했다고 밝혔다. 


니오는 전 세계 100개국 이상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자동 번역해주는 채팅과 무료 통화 기능을 갖춘 메신저 앱으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니오 메신저는 다른 앱과 뚜렷한 차별성이 있다고 파워풀팔 측은 말한다. 한국에서 개발한 동시 번역 메신저 앱은 한국내 사용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지만, 니오 메신저는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개발해서 국제통신규격과 호환성이 좋으며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동시 번역 메신저의 특성상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차별성이다.


니오 메신저는 번역문만 나오고 필요하면 말풍선을 터치해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어 한 화면에서 많은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러시아와 유럽, 중동 등지에 사용자가 많고 잘 알려져 있어 동시 번역 메신저로서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파워풀팔 한국 지사장인 조형래 미러클 웍스 글로벌 대표는 “파워풀팔은 동시 번역 메신저로서 핵심 기능에 충실한 것이 니오 메신저의 장점이며, 앞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니오 메신저를 매개로 한 생태계 구축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