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7 (목)

뉴스

한독상공회의소, 제4회 이노베이션 어워드 공모

국제적으로 새로운 비지니스 네트워크를 확장시킬 절호의 기회

한독상공회의소는 제 4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이하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하기 위해 5월 31일까지 후보자 신청을 받고 있다.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국에서 활동중인 모든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고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 솔류션, 컨셉과 상품을 조명하고 수상하여 대중에게 선보이는데 의의를 두고있다.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다양한 기업들이 직면하는 문제들에 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한-독 기업간의 토론과 협업을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한국내에 위치하고 있는 모든 기업과 단체들은 3개의 카테고리 중 한 부문에 지원하거나 추천될 수 있다. 

카테고리는 nnovation in business 비즈니스 혁신 (신제품, 공정, 조직발전,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등), Innovation in sustainability 지속가능성 혁신 (친
환경적 기술과 인력개발 등), Innovation in digitalization 디지털화 혁신 (비즈니스 모델 및상품 서비스 과정 디지털 기술 등)이다.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자는 오는 9월 14일에 양국의 기업, 정치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시상식 행사에서 조명을 받을 것이며 독일연방상공회의소 네트워크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얻어 수상기업의 혁신성이 한국과 독일에 알려질 좋은 기회이며 또한, 국제적으로 새로운 비지니스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확장시킬 절호의 기회이다.  

이노베이션 어워드 심사위원단은 총 8명의 한국인과 독일인으로 구성되어 혁신 수준, 시장에서의 성공여부나 가능성, 회사에 미친 긍정적 영향, 그리고 사회 편익의 정도등 4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위원단은 총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잉그리드 드렉셀 (Ingrid Drechsel) 바이엘 코리아 대표이사 겸 KGCCI 독일회장, 강병모 KETI (전자부품연구원) 기업협력본부 본부장, 미하엘 그룬트 (Michael Grund) OLED & Quantum 소재 대표, 미하엘 마스코스 (Michael Maskos) Fraunhofer ICT-IMM 대표, 만프레드 마틴 (Manfred Martin) 아헨 공과대학교 교수, 정무영 울산과학기술원 (UNIST) 총장, 차상균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소 원장, 최진성 도이체 텔레콤 T-Laboratories Innovation 회장 등이 참여한다.  

이번 공모전 지원은 한독상공회의소 회원여부와 무관하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지원신청: 
www.innovation-award.kr 또는 02-3780-4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