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일)

뉴스

폴라리스 오피스, 중국 바이두 등 주요 다운로드 사이트 1위 기록

중국 오피스 SW 시장으로 서비스 확대하며 ‘고속오피스’로 서비스 중
PC용 폴라리스 오피스, 중국 서비스 런칭 6개월 만에 약 350만 이상 다운로드 기록
최적화 된 사용성 및 UI로 중국 현지에서 큰 호응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www.polarisoffice.com)가 중국 시장에서 ‘고속 오피스’라는 이름으로 가입자를 빠르게 확보 중이다. 현재 중국 최대 로컬 마켓인 바이두 등에서 오피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 중이다.


인프라웨어는 2017년 7월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를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한데 이어, 2018년 2월에는 모바일용 폴라리스 오피스도 출시했다. 이제 중국 내 폴라리스 오피스 사용자들은 PC뿐 아니라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에서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중국 현지에서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약 35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모바일용 폴라리스 오피스까지 출시하게 되면서 올해 약 2,000만 이상의 다운로드가 기대되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가볍고 빠르다는 인식으로 중국 오피스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중국 사용자 및 중국어에 특화된 워드 모드 지원, 특정 폰트 지원, 중국 문서 등에 최적화 된 사용성 및 UI 등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프라웨어 이해석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폴라리스 오피스가 호평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중국 사용자들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중국 내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사용자들은 다양한 포맷의 파일을 읽고 편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C, Mac, iPhone, Android Phone, Tablet PC 및 Web 등 다양한 기기에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해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