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스타트업

아이엔아이소프트, 테이블 ICT 제품 히얼인 테이블 스티커 출시

테이블에서 고객이 직접 홍보하는 SNS 마케팅 테이블 스티커
8월 한 달간 서비스 신청 시 테이블 스티커 무료 제공


히얼인 테이블 스티커
(사진제공: 아이엔아이소프트)
아이엔아이소프트(대표 이경훈)가 맛집 어플 히얼인에서 NFC 태그와 QR코드를 활용하여 맛집을 방문한 손님들이 직접 리뷰를 작성하는 테이블 스티커를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얼인은 매장의 테이블에 부착된 NFC와 QR코드 스티커를 이용해 방문 고객이 손쉽게 SNS 리뷰를 작성하도록 유도하는 앱이다. 매장은 고객들이 등록한 리뷰를 통해 홍보 효과를 얻게 되고, 고객은 리뷰 등록 시 현금 전환 가능한 하트를 받게 된다. 

최근 많은 매장에서 SNS 마케팅(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을 활발히 실시하고 있지만, 히얼인은 다양한 SNS 채널을 이용한 마케팅을 직접 하기 힘든 매장에 테이블 스티커를 통해 SNS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은 앱을 통해 리뷰를 남기면 현금으로 전환 가능한 ‘하트’로 보상을 받게 된다. 업주는 고객에게 하트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제공과 동시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자발적인 손님들의 리뷰 등록을 유도해 가게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 

고객 입장에선 다른 고객들이 직접 방문해 올린 매장 정보와 음식 사진, 방문자 통계를 볼 수 있다. 더 나아가 사용자의 성향 또는 방문 패턴이 비슷한 사용자들의 정보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고객 맞춤형’ 맛집을 추천한다. 또한 맛집 프로그램(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등)에서 소개된 맛집도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아이엔아이소프트 이경훈 대표이사는 “히얼인은 다양한 SNS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매장이 쉽게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테이블 스티커를 제공한다”며 “업주에겐 마케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정보와 공간을 제공하며, 다른 상점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상생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엔아이소프트는 테이블 스티커 출시 이벤트로 서비스 가입 업주에게 무료로 테이블 스티커를 제공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아이엔아이소프트 개요 

아이엔아이소프트는 NFC와 QR Code의 재발견, 신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발전을 돕는다. ‘NFC와 QR Code로 클린리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자’라는 비전으로 설립되었으며 방문 평가자에 대한 보상을 사탕 대신 현금으로 리워드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빅데이터로 분석한 통계정보로 쉽고 간편하게 마케팅을 진행하며 주변 상점과 연계하여 상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음식점 뿐만 아니라 모든 서비스업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