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24 (토)

뉴욕

Korean Startups Pitch Night and Networking

6월 15-22일, RDK Partners 의 집중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참가후
6월 21일 투자자 대상으로한 피칭 및 네트워킹 행사







지난 6월 21일 뉴욕 맨해튼 위 워크(WeWork) 풀턴 센터점 (200 Broadway, 3rd Floor, New York, NY).에서 오후 6 시부터 9시까지 열린 한국 유망 스타트업 피치 행사는 한양대-RDK Partners 의 뉴욕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IGNITE”를 이수한 아이 티플(디지털 무전기 제조), 에피가 (자동차 HUD (headup display) 제조) 및 브이 플랩 (인터랙티브 비디오 커머셜 플랫폼 회사) 등 3 개사가 참가하여 ffVC 비롯한 벤처투자사, crowd equity funding 사, 에인절 투자자, 중국계 인큐베이터 및 투자자, 아마존 임직원, 스타트업 전문 변호사, product designers, PR professionals 등 40여 뉴욕의 투자자들 및 전문가들을 상대로 제품과 자사를 적극 홍보하고 투자유치 활동을 벌였다..


이날 행사 후에는 뉴욕 일원의 변호사, 기업가, 디자이너, 뱅커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함께 하는 네트워킹 행사가 이어졌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IGNITE 

RDK Partners 가 운영하는 이번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의 특별한 점은 한국 기업과 현지 전문가들의 매우 밀접한 토론과 조언의 기회 제공한다. 예를 들면, 전문가 3-4 명이 단 한 개의 기업과 하루 3 시간씩 머리를 맞대고 미국에서의 성공적인 판매와 브랜딩, 투자유치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한다. 미국 시장과 상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젊은 기업가들은 무비용으로 현지 전문가들의 축적된 지식과 네트워크를 빌리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 동안 한국 기업들은 미국 내 법인 설립은 물론, 투자유치, 스톡옵션과 인재 영입, 주식분할, 제품 디자인, 비즈니스모델, 각 기업에 최적화된 마케팅 기법 등에 대해 생생한 케이스를 기반으로 한 훈련 과정을 거치게 된다. 뉴욕대 기업가정신 연구원 대표이자 뉴욕대 이노베이션 벤처펀드 매니징 파트너인 프랭크 리말로브스키, 뉴욕 스타트 업계의 유명 변호사 로리 호버만 등 스타트업의 투자 및 성장에 대해 통찰력 있는 이들이 맞춤형 멘토로 나섰다. 그 밖에 창업한 회사를 성공적으로 매각한 바 있는 기업가, 지명도 높은 상품 디자이너사 대표 등도 자신들의 경험을 전수하였다. 


이번 한양대-RDK Partners 의 뉴욕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미국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커리큘럼에 포함시키고, 각 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과 투자자와 의 사전 조율을 통해 짧은 뉴욕 상주 기간 대비 괄목할 성과를 내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About  RDK Partners 

RDK Partners는 해외 기업의 미국법인 운영업을 영위한다. 

2010 년 뉴욕에서 창업 후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에서 기업구조조정, 대기업의 전략 수립 자문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해왔다. 해외 기업들의 니즈를 8 개 분야로 분석한 후 내부 인력으로 모든 설루션을 제공하는 독특한 비즈니스모델로 전환, 지난해부터 외국기업의 미국 본사를 맡고 있다. 변호사,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아티스트, UX 전문가가 모여 있는 비즈니스 오퍼레이터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