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9 (목)

뉴욕

아프리카 소프트웨어(SW) 개발자 육성기업...뉴욕 스타트업 '안델라(Andela)'


Andela training



'제리미 존슨(Jeremy Johnson)','이노루와 아보예지(Iyinoluwa Aboyeji)'등 4명이 2014년 설립한 뉴욕의  스타트 업 안델라 (Andela)는 아프리카의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전세계  IT 기업에 연결해주는 스타트업이다 .


안델라)Andela)는 뉴욕 ,센프란시스코, 라고스,나이로비등 4곳에 거점을 두고 아프리카 대륙에서 가능성이 있는 인재를 선별해  안델라의 트레이닝을 거쳐  실력있는 인재로  양성하여 전세계  IT회사의 프로젝트팀 구성원으로 공급한다.


안델라 (Andela)는 구글,페이스북 같은 규모의 고성장 기업 뿐만 아니라 뮤즈 (Muse)나 식스센스 (6Sense ) 같은 스타트업들과 함께 협력하고  있다.


안델라 (Andela)는 2016년 6월 16일 2,400만 달러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 하였다 .

이번 투자는 '첸 저커버그 이니셔티브(GZI, Chan Zuckerberg Initiative)'와 'GV(Google Ventures)'및 아프리카 계 CRE 벤처등이 함께 이끌었다.


'첸 주커 버그 이니셔티브 (CZI)'는 인간의 잠재력을 발전와 평등을 촉진하기 위해 마크 주커 버그와 프리실라 첸에 의해 시작되었다.


'챈 주커 버그 이니셔티브 (CZI)'는 비영리 단체에 자금을 민간 투자를 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의 목표 가지고  정책 토론등에 참여하고 있다.



기사.이미지.영상 제공 :Andela 

웹사이트 : https://andela.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