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2 (수)

뉴스

프리뉴,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



무인항공기 전문기업 프리뉴가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Pre-ICON)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프리뉴는 향후 3년간 50억 원의 자금과 수출 정보, 판로개척, 홍보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지원받게 된다.


신용보증기금의 프리아이콘 지원 프로그램은 혁신아이콘 선정 직전 단계에 있으며 기술성 및 혁신성이 우수한, 창업 2년에서 10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이다.


2024년 상반기 시리즈 B 150억 투자 유치 이후 프리뉴는 다시 한번 기업의 가치와 기술성을 인정받게 됐다.


프리뉴는 2017년 설립 후 △드론 기체 설계/제조 △핵심부품 개발 △관제시스템 등 자체 개발 기술로 국방, 공공, 민수 분야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핵심 항전시스템을 하나의 모듈로 통합 개발한 D-ARK 모듈은 국내 유일의 기술력으로, 이를 적용한 소형 기체 ‘PANDION S3’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더 다양한 산업과 개인에게 드론의 효용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만들어 줄 드론 서비스 플랫폼을 올해 하반기 국내·외 드론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경 프리뉴 대표는 “그동안 신기술과 제품 개발로 드론의 국산화를 위해 힘써왔는데 이를 인정받은 기회인 것 같아 뜻깊다”며 “이러한 기술력이 드론 산업 발전에 도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