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2 (월)

뉴스

브라이트코브, '디자이너 편집숍 W컨셉'에 비디오 마케팅 솔루션 제공


더블유컨셉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는 모습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동영상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가 자사 동영상 솔루션 중 하나인 ‘Video Marketing Suite(이하 VMS)’를 한국 패션 및 아트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 온라인몰 W컨셉에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W컨셉은 자사 사이트 내 제품과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고, 유저의 관심사가 자연스럽게 확장되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해왔으며 비디오 콘텐츠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이를 더욱 강화시키기 위해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인 브라이트코브와 손잡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의 소통에서 필수 요소가 된 비디오 콘텐츠 측면을 키우는 일은 요즘 국내외 대부분의 이커머스 기업이 직면한 하나의 숙제와도 같다. 브라이트코브는 기업을 위한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글로벌 선두주자다. 국내에서도 W컨셉과 같이 V커머스(Video Commerce) 및 라이브 커머스 형태를 시도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상거래 기업들에 비디오 콘텐츠를 활용하고 관리하며 수익화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국내 여러 패션 및 아트 디자이너들과 단독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기획하는 것은 물론 매 시즌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편집숍 W컨셉은 이번 브라이트코브와의 협업을 통해 비디오 활용 콘텐츠의 스펙트럼을 넓혀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전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구매 결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Key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VMS의 시청 정보 분석 툴을 통해 더욱 심도 있는 데이터를 얻고 차기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브라이트코브 이동은 이사는 “W컨셉과 같이 VMS를 이용하게 되면 비디오 호스팅, 콘텐츠 관리, 미니 비디오 포털, 시청 분석, 라이브 스트리밍 셋업까지 한 플랫폼에서 올인원으로 관리할 수 있어 동영상 마케팅 ROI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브라이트코브 : https://www.brightcove.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