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0 (토)

뉴스

건국대, 창업동아리 콘테스트 시상식 열어


건국대 관계자들과 2018 건국대 창업동아리 창업 콘테스트 수상자들


건국대는 20일 교내 행정관 중회의실에서 ‘2018 건국대 창업동아리 창업 콘테스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건국대 창업지원단이 혁신적인 창업아이템을 가진 동아리를 발굴·지원하고 학생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했다. 


콘테스트에는 총 20개 팀이 참가했으며 치열한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5개 팀이 수상했다. 


대상은 건국대 학생 창업동아리 ‘목마른 사자들’팀(팀장 방민석. 경영 4)이 수상했다. 


이 창업동아리는 남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콘텐츠 ‘남성 전문 뷰티 웹서비스, 남자의 파우치’를 개발했다. 


이들은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뷰티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유통채널이 희소한 남성 뷰티 시장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최우수상은 타투 데일리 케어 로션 아이템을 만든 ‘NOBS’팀(팀장 임재혁, 축산식품 4)이 받았다. 


우수상은 흰점박이 꽃무지 유충을 이용한 넙치 치어용 배합사료를 만든 ‘RE’팀(팀장 조현익, 축산식품 3)이 탔다. 


수상 팀은 대학생 창업강좌, 일반인 실전창업강좌, KU 1:1 스타트업 멘토링, KU 대학생 창업캠프 등 건국대 창업지원단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같은 성과를 거두었다. 


민상기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교내 창업동아리 활동 등 학생들의 창업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업지원단의 다양한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성과를 이루고 창업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