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수)

뉴스

IBK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창업육성플랫폼인 ‘IBK창공(創工)’ 구로 1기 혁신 창업기업을 이달 31일(화)까지 모집 중이다.

IBK창공(創工)은 창업 7년 미만의 혁신 창업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IBK의 창업육성플랫폼이다. 이번 구로 1기에 최종 선발된 기업은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국내·외 판로개척, 컨설팅과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연계한 1대1 멘토링 등을 지원받는다.

IBK기업은행은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9일 IBK창공(創工) 마포를 개소하여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추가로 올해 9월 중 기업은행 구로동지점 건물 5층에 IBK창공(創工) 구로 개소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약 20대1의 경쟁률을 뚫고 IBK창공(創工) 마포 1기에 선발된 20개 기업은 경영활동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IBK금융그룹 직접투자, IBK창업컨설팅, 해외판로개척, 중소중견기업과 창업기업 매칭, 투자자 및 스타트업 관계자 대상 데모데이, 네트워킹 등에 참여하며 국내·외 투자유치와 파트너십의 기회도 제공 받고 있다.

기업은행 담당자는 “이번 IBK창공(創工) 구로 1기는 모집 기간 초반부터 많은 기업들의 지원이 몰리고 있어 전년보다 경쟁률이 훨씬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혁신 창업기업에게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IBK창공(創工) 구로 1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IBK창공 홈페이지 (www.ibkchanggong.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