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뉴스

4차산업기술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 부산서 개최

4차산업기술 블록체인 활성화 기대


2018 블록체인 엑스포 홈페이지 메인 화면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18 블록체인 엑스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컨퍼런스와 블록체인 산업군과 전략 로드맵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블록체인이란 어휘 그대로 블록(Block)을 연결(Chain) 한 것으로 블록에는 일종의 거래 장부, 즉 데이터를 보관하고 이 블록을 체인으로 엮어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이다. 


‘정보의 인터넷 시대’를 넘어 ‘자산의 인터넷 시대’로 가고 있는 오늘날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이 될 블록체인 기술의 철학은 중앙통제가 아닌 분산 관리 및 투명한 정보 공유이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중이고 블록체인 기술은 기업-기업, 기업-소비자 간 거래에 매우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쳐 전 세계 경제 및 금융 시스템에 큰 변화를 야기할 것이며, 이로 인해 블록체인 관련 시장은 급진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관련 기업들은 블록체인의 기술이 산업에 미치는 순기능과 효과를 내세우며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선점해 다시 한 번 IT 강국으로서의 위엄을 다시 한번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전시품목은 블록체인, IoT, AI, dApp, 보안/인증 등이 전시될 예정이며, 스마트시티 체험도 이루어 질 예정이다. 아울러 블록체인관련 스타트업과 채용에 어려운점을 감안해 채용박람회도 같이 진행된다. 


2018 블록체인 엑스포(BCEK 2018)는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하며, 5월 31일(목)까지이다. 부스 소진시 조기마감이 된다. 아울러 스타트업기업에게 부스참가비의 50%에 이르는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블록체인 엑스포 사무국 혹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 소개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4차산업에 발맞추어 과학인의 권익을 대변하고 과학발전환경개선 등 과학인이 연구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발명가 발굴 등 풍성한 대한민국 과학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는 단체이다. 과학인과 대중이 서로 소통하는 장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국내 과학산업과 과학인이 더욱 성장하는 초석이 되도록 저희 단체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2018 블록체인 엑스포 홈페이지: http://www.bcek.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