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3 (토)

뉴스

WISET, 창업 아이디어 발굴 지원 사업 참여자 5월 9일까지 모집

창업 아이디어에 최대 1000만원 지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여성의 과학기술 기반 창업을 돕기 위해 <2018 여성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실현 지원사업>에 참여할 개인(팀)과 기업을 5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 기반 창업 예정이거나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여성 기업의 창업 아이템을 발굴해 사업화하는 것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총 10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 △창업 장려금 △사무공간 입주 △창업 아이템 및 팀(기업)에 대한 홍보를 지원한다. 사무공간은 2개 팀을 선정해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서울센터 내 공동창업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 가능성이 높은 5개 아이템에 대해서는 <창업아이디어 실현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시제품 제작, 컨설팅 비용을 최대 1000만원 지원한다. 


과학기술, 정보통신(ICT) 분야에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은 누구나 개인 혹은 팀 형태로 지원 가능하다. 팀으로 참여할 경우 여성이 대표나 최고기술책임자(CTO) 혹은 팀원 절반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창업 3년 이내의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한화진 소장은 “이번 정부는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이 사업은 과학기술 분야 전문성을 가진 여성이 ‘창업’을 통해 자신의 전문 경력을 이어가고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강점을 갖춘 사업으로 참여자들이 만들어갈 이야기가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