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1 (월)

뉴스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상의 쇼핑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쇼피파이, 인스타그램 상의 쇼핑 기능을 8개 국가 시장으로 확대

오타와, 온타리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3월 21일 --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멀티채널 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Shopify Inc.)(뉴욕증권거래소: SHOP)(TSX: SHOP)가 인스타그램과의 기능 결합 확대를 20일 발표했다.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인스타그램 포스팅에 태그할 수 있도록 하는 ‘인스타그램 쇼핑(shopping on Instagram)’ 기능은 이제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브라질 등 8개 시장에서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의 전략적 시장 확대는 쇼피파이 회원사들이 전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기기 상에서 사진을 올리고 서로 교환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앱은 패션, 주얼리, 뷰티, 가구, 실내장식용품 등 분야의 수십만에 달하는 쇼피파이 가맹 회원사들이 고객 저변을 급속히 확대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다. 쇼피파이의 미국 내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했던 과거 서비스 출범의 성공에 이어서 이번의 서비스 확대 또한 전세계 소비자들이 인스타그램 상의 이 독특한 커머스 기능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맹 회원사들이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목표로 쇼피파이는 소셜 커머스 부문에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 해왔고 이를 통해 유명 브랜드와 소기업들이 소비자들이 어디에 있건 쉽게 상품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도와왔다. 일간활성사용자 수가 5억이 넘는 인스타그램은 쇼피파이의 다른 영업 채널인 페이스북, 버즈피드, 핀터레스트 등과 유사하게 자연스런 통합 대상이고 이를 통해 모바일 공간에서 소비자 층 확대를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쇼피파이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사티쉬 칸와르(Satish Kanwar)는 “전세계에 걸쳐 쇼핑고객들은 홍보에서 구매로까지의 과정을 크게 단축시켜주는 독특한 경험을 원하고 있으며 커머스의 미래는 이런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 그 기대를 넘어설 수 있는가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가맹 회원사들이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와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주요 소셜 플랫폼들과 지속적인 제휴를 해나갈 것이다”며 “이번 인스타그램과의 제휴 확대는 우리 회원사들의 사업 성장을 돕고 소비자 저변을 넓히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우리의 회사 방침을 잘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의 제품마케팅 담당 책임자인 수잔 로즈(Susan Rose)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우리 인스타그램 상에서 감동적인 스토리를 찾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신제품을 발견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며 “그래서 우리는 제품 정보를 쉽게 찾고 궁극적으로는 제품 구매에까지 어렵잖게 이룰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쇼피파이와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사용자들이 감동을 받는 바로 그 순간에 기업들이 제품을 선보이고 인스타그램 상에서 구매까지 한달음에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스타그램과의 영업 채널 통합은 쇼피파이 가맹 회원사들이 제품 태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또한 고객들이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상품 발견으로부터 구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거치게 함으로써 구매 과정을 단축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은 이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브라질 등 시장에서 상품 판매를 하는 가맹 회원사들이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shopify.com/blogs/blog/shopping-on-instagram 참조. 


쇼피파이(Shopify) 소개

쇼피파이는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멀티채널 커머스 플랫폼이다. 가맹 회원사들은 웹, 모바일, 소셜 미디어, 마켓플레이스, 오프라인 스토어, 일반 팝업 스토어 등 멀티채널 공간에서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신들의 영업점을 설계, 오픈, 관리를 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또한 회원사들에게 강력한 백오피스 기능과 사업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툴을 제공한다. 쇼피파이 플랫폼은 신뢰성과 확장성 면에서 최고의 기능을 자랑하며 전사적 차원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규모와 관계없이 어떤 기업이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캐나다의 오타와에 본사를 둔 쇼피파이는 현재 175개국 60만이 넘는 기업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레드불(Red Bull), 네슬레(Nestle), 레베카 밍코프(Rebecca Minkoff), 카일리 코스메틱(Kylie Cosmetics)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hopif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