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상반기 빅웨이브 IR 개최

3년차 맞이한 빅웨이브IR, 20:1 경쟁률 뚫은 10개사 참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일과 다음 달 10일에 각각 9회 차, 10회 차 빅웨이브(BiiG WAVE) 투자유치 사업 설명회(빅웨이브 IR)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빅웨이브 IR은 인천광역시가 인천센터와 함께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조성한 투자 유치 플랫폼 사업 ‘빅웨이브’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2021년부터 진행해 온 이번 행사는 상‧하반기 각 10개 사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각 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발표로 진행된다.  


올해 상반기 행사에는 전국적으로 206개 사가 지원하여 20: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중 바이오 융합분야 5개 사가 오는 20일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행사에 참여하며, 다음 달 10일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행사에는 혁신기술 분야 5개 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런치 네트워크 세션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인천센터는 대·중견기업 및 중소기업, 벤처캐피탈 등이 참여 기업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할 예정이며, 행사 종료 후에도 이 기업들의 밸류업과 스케일업을 위한 후속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한섭 센터장은 “빅웨이브 IR은 2021년 칭 이래로 참여 기업에 약 8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견인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빅웨이브 IR을 더욱 고도화하여 국내를 대표하는 투자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다음은 올해 상반기 빅웨이브 IR에 참여할 10개 사의 명단이다. △바오밥에이바이오(구조기반 플랫폼을 활용한 신약 연구 개발), △브이에스팜텍(방사선 치료 효과 증진제), △브이투브이(도시에서 대량의 물품을 가장 빠르고 저렴하게 이동시키는 서비스), △시제(의류제조산업에 최적화한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아스트로젠(난치성 신경 질환 신약 개발 및 판매), △에이블랩스(바이오 실험 자동화 로봇), △에이트테크(재활용 폐기물 선별을 통해 매립‧소각 쓰레기를 줄이는 인공지능 로봇, ‘에이트론’), △이온어스(에너지모빌리티 '인디고’), △인엑소플랫(엑소좀 기반의 면역항암제), △페르세우스(미래 모빌리티 및 Software Defined Vehicle 플랫폼을 위한 하이퍼바이저 솔루션). 


빅웨이브 : https://biigwave.org/

관련기사